
▲애정남 개그맨 최효종이 출연한 딩동 포인트 적립방법 동영상 중 한 장면.
LG유플러스는 24일‘애정남’ 개그맨 최효종의 ‘애정남이 정해주는 포인트 적립 방법’ 동영상을 네이트판 등 동영상 사이트에 공개했다. 이 영상은 하루만에 10만여건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 동영상에서는 ‘레스토랑에 이성과 갔을 때’, ‘동성끼리 갔을 때’, ‘똑같이 나누어 냈을 때’ 등 상황에 따라 포인트 적립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애정남 특유의 개그를 통해 알려줌으로써 네티즌 사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 애정남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비법으로 스마트폰에서 쉽게 다운받아 쓸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애플리케이션‘딩동(DingDong)’을 소개하며, 적립 가능 가맹점, 적립률, 포인트 사용에 있어 이점에 대해 위트있게 알려주고 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무한공감된다”, “이제 내 가방 가벼워지겠네”, ”역시 애정남이다” 등의 댓글을 달며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윤정민 소셜마케팅팀 팀장은 “딩동의 붐업(boom-up)을 위해 최근 젊은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애정남을 활용해 마케팅을 전개했다”고 말했다.
한편‘딩동’은 스마트폰에서 딩동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딩동 가맹점을 확인해 포인트를 받고, 매장을 방문하면 추가 포인트와 함께 방문 매장의 유용한 할인 및 맞춤형 이벤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