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는 24일부터 이틀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2차 전형으로‘1차면접’과 ‘관능(官能)평가’, ‘디자인역량 평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2004년 처음 도입된 ‘관능평가’와 2009년부터 시행된 ‘디자인역량 평가’는 식품전문기업 SPC그룹의 신입사원 공채지원자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으로 꼽힌다.
관능평가는 입사지원자들의 미각과 후각을 테스트하는 평가방식이며, ‘디자인역량 평가’는 일상생활 속에서 디자인에 대해 얼마나 인식하고 있는지에 대해 평가한다.
SPC 관계자는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이 뛰어난 사람은 식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기 쉬워 업무에 대한 몰입도가 높고, 자연스럽게 높은 업무성과를 창출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디자인역량평가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이기 때문에 제품과 패키지, 점포 인테리어 등 디자인적인 안목을 테스트하기 위해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경영관리, 마케팅, 생산관리, 연구, 인사분야의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이번 공채에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매장 아르바이트 경험자에게 가산점을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