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IT시장 평가, 2012년 전망하는 계기
IT 기술 및 비즈니스 트렌드에 관한 다양한 이슈 등을 살펴볼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www.devmento.co.kr)는 올해 IT시장을 평가하고 2012년 기술 및 비즈니스 트렌드를 보여주는 ‘2011 IT 온에어 온라인 컨퍼런스’를 11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다음TV팟과 웹,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다음이 미디어 후원으로 참여하고 삼성전자, KT, 듀오백코리아, 안철수연구소 등 20여개 주요 기업의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이번 행사는 1일차인 24일 김진형 KAIST 교수의 “소프트웨어로 세상을 바꿔라”라는 내용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황병선 청강문화산업대 교수와 김규호 CEWIT코리아 본부장의 토크쇼가 벌어진다. 채종진 KT 본부장의 기업용 솔루션 생태계 조성을 통한 SW산업 활성에 대한 인터뷰도 진행된다.
25일에는 소셜 조직 구현 전략, 소셜 엔터프라이즈의 정의와 구현 방법과 26일 안철수연구소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특히 29일에는 멘토급 개발자들이 IT 기술 및 업계 트렌드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토론하는 ‘뒷수다’ 코너가 마련된다.
또한 김영한 앱컨설팅 대표, 장동인 미래읽기 컨설팅 대표,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사,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명승은 티앤앰미디어 대표 등이 IT 업계 이슈와 현안에 대해 강연과 인터뷰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희 데브멘토 대표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PC나 모바일기기를 통해 쉽게 접속, 시청할 수 있다”라며 “이번 온라인 컨퍼런스를 계기로 다양한 계층에서 대중적인 IT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와 관련 사전 등록 1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업검색 쿠폰 지급 및 각종 상품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행사는 데브멘토 온라인 컨퍼런스(www.devmento.co.kr/online)를 통해 등록이 가능하다. 행사는 다음 포털에서 ‘IT 컨퍼런스’ 혹은 ‘데브멘토’를 통해 검색,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