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제품 정보 제공·쇼핑몰 상품평 등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
삼성전자가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정보형 사이트로 대표 웹사이트(www.samsung.com/sec)를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견해를 나누는 장이자 고객 지향의 정보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실제 사용자들의 진솔한 의견이나 리뷰에 더욱 큰 관심을 보이는 국내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해 ‘체험단 블로거 리뷰, 쇼핑몰 상품평’ 등과 같은 외부 컨텐츠로 바로 연결될 수 있게 했다.
또 최근 고객소통 트렌드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한 고객참여도 한층 강화했다.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컨텐츠를 노출했으며, 삼성전자 사이트의 다양한 컨텐츠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그 동안 분리되어 있던 모바일닷컴과 이미징닷컴도 개편된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로 통합해 고객과의 접점을 단일화시켰다.
이외에도 개편되는 삼성전자 대표 사이트에는 구매시 혜택과 이벤트 정보도 수시로 제공되며, 마이 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제품의 매뉴얼, 펌웨어등 고객지원 정보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는 물론 차별화된 국내 고객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했다”며 “고객 편의와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는 대표적인 웹사이트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