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롭 시리즈는 다양한 색상 적용과 인간공학적 디자인, 세심한 설계가 조화를 이뤄 심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이미 출시 이전부터 제품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2011년 우수디자인(GD: Good Design) 상품’으로 선정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다채로운 색상이다. 흰색과 다크그레이의 등판을 기본으로 6가지 색상의 좌판을 매치할 수 있어 공간을 한층 밝고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인체 허리 라인을 형상화한 등판은 날렵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며 인간공학적 디자인에 토션 바에 의한 틸팅 기능을 더해 오랜 시간 앉아 있어도 최상의 착석감을 유지한다. 팔걸이는 등판과 자연스럽게 연결돼 전체적으로 슬림하고 산뜻한 스타일을 완성한다.
플롭 시리즈는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하게 만들어져 회의실, 강당은 물론 사무실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좌판이 폴딩 되어 수평적층이 가능하다.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와 형태로 한정된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 다리에는 캐스터를 부착해 최신 사무환경 트렌드인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에 적합하다.
코아스 관계자는 “플롭 시리즈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까지 겨냥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공식 출시 전임에도 이미 1500개 물량의 수출 계약이 완료됐으며 추가로 6000개 납품 계약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수출 시장에서 상당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