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반 모바일 쇼퍼 위한 롯데닷컴 ‘타임특가9’인기
남들은 하루 일과를 마치고 휴식을 준비하는 밤 9시. 이 시간에 문을 여는 가게가 있다. 사람들이 잠들기 시작하는 10시부터 손님이 몰려들고 날짜가 바뀌는 12시에는 가게가 터질 듯이 붐빈다. 동대문 시장 얘기가 아니다. 지금 손에 들고 있는 모바일 얘기다.
IT회사에 다니고 있는 박 모씨(28·여)는 최근 잠들기 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쇼핑을 하는 횟수가 늘었다. 잠자리에 누워서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하루 종일 머리 속을 맴돌던 그 상품을 구매하고 나면 만족스러운 기분으로 잠을 청한다.
모바일 롯데닷컴(m.lotte.com)은 ‘타임특가9’이라는 코너를 론칭했다. ‘타임특가9’은 매일 밤 9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까지 9시간 동안 운영되는 모바일 전용 특가 매장이다. 매일 오전 11시 모바일 롯데닷컴이나 롯데닷컴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그 날의 상품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쿠폰은 일별로 1인당 최대 10회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모바일 롯데닷컴에서는 15% 할인 쿠폰 외에도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를 L-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어 최대 18%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포인트는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지난 3개월간 모바일 전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밤 10시부터 새벽 1시대의 매출이 가장 높았다”며 “모바일의 이동성이 잠자리 습관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