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5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11-11-17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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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201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5년 연속 대형할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본 소비자들에 대한 품질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별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국내 대표적 서비스 종합지표로서, 홈플러스는 전국 8만3천여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대형할인점 부문 최고 점수를 받았다.

홈플러스는 철저한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가치점’ 창조 등 고객중심 서비스 경영시스템 구축 △친절사관학교 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 활동 △매장 고급화 및 업계 최초 365일 연중무휴 은행, 마트슈랑스 운영 등 신유통서비스 △세계 최초의 ‘스마트 가상 스토어’ 오픈 등 트렌드를 주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설도원 홈플러스 부사장은 “국내에 권위 있는 상이 많지만 고객들이 홈플러스의 서비스를 직접 인정해 준 수상이라 큰 의미가 있다”며 “지금껏 한국 유통산업을 이끌어 온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로 최고의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유통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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