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론칭 100주년 기념일 맞춰 성과 달성…한국GM, 크루즈 설계·디자인 주도 [IMG:CENTER:CMS:154335.jpg:SIZE500] 한국GM은 개발을 주도한 글로벌 준중형차 쉐보레 크루즈가 2009년 글로벌 시장 출시 이 후 국내외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크리스 페리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전략부문 부사장은 “크루즈 100만대 판매 돌파는 쉐보레 브랜드 탄생 100주년에 맞춰 달성해 더 의미가 깊다”며 “혁신적 디자인, 탁월한 주행성능과 우수한 충돌 안전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크루즈는 2010년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지난 5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으로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특히 매월 2만대 이상의 꾸준한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경쟁사 모델인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 포드 포커스 등을 제치고 미국 시장 전 차종 판매실적 종합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크루즈는 2011년 글로벌 준중형 시장 판매 순위에서 4위, 전 차종 종합 판매 순위 7위를 기록하고 있다.
크루즈는 GM 글로벌 자동차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으며, 한국GM이 설계와 디자인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크루즈는 국내를 비롯, 미국, 캐나다, 멕시코, 중국, 인도 등에서 꾸준한 판매 상승세를 이어나가며 현재 10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