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TV 광고 서비스 개시

LG전자가 30일 LG 스마트 TV를 이용한 광고 플랫폼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비스는 11월부터 한국·미국에서 제공하고, 이후에는 유럽·아시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LG유플러스와 함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LG 스마트 TV 사용자는 메뉴화면이나 앱을 실행해 광고를 시청할 수 있다.

광고주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광고를 만들어 LG 스마트 TV 시청자를 대상으로 광고를 송출하게 된다. 광고는 양방향 광고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앱 개발자·컨텐츠 공급자는 LG전자로부터 광고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무료로 제공받아, 서비스를 유통할 수 있다.

조택일 LG전자 LCDTV 상품기획담당 상무는 “혁신적인 스마트 TV 광고 플랫폼으로 스마트 TV 생태계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LG유플러스는 내달 1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국내 주요 광고주·광고 대행사·앱 개발자 등을 초청해 ‘스마트 TV 광고 플랫폼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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