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이 보험상품 전문몰인 ‘GS보험샵’을 대폭 개편하고 고객 스스로 보험상품을 선택하고 설계, 비교할 수 있도록 컨텐츠와 기능을 크게 강화하고 나섰다.
GS보험샵은 오픈 초기 보험을 직접 선택 또는 설계한 후 상담을 신청하는 고객수가 월 평균 3000명(2005년 기준)에서 올해 1만2000명으로 400% 이상 크게 늘어나자 고객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을 스스로 설계, 비교 할 수 있도록 컨텐츠와 기능을 강화하는 대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보험 커뮤니티’ 신설이다. ‘저축보험이 무엇이죠?’, ‘의료실비보험이란?’등 보험에 대한 기초 동영상 강좌를 비롯 보험 전문가 칼럼, 보험관련 뉴스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특히 이들 정보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보험과 관련된 최신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비교하기’ 기능도 빼 놓을 수 없다. 보험상품은 나이, 성별부터 각종 특약까지 가입 조건에 따라 납입 보험료가 차이 나기 때문에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은 필수다. 암보험으로 AIA 뉴원스톱암보험, 한화 한아름플러스종합보험 중 어느 상품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될 때 GS보험샵을 이용하면 월 보험료, 보장내역 등 주요 항목별로 상품 특징을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다.
메인 화면을 이벤트 중심에서 상품 중심으로 바꾼 것도 큰 변화다. GS보험샵이 최근 고객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메인화면의 이벤트나 광고 때문에 정작 보고 싶은 상품은 찾기 어렵다는 불만이 높은 것을 확인했다. GS샵은 이러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가장 인기 있는 5개의 보험테마와 인기 상품 중심으로 메인화면을 변경했다.
남진현 GS샵 금융사업부 팀장은 “고객들의 학력수준이 높아지고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전문적인 영역으로만 여겨졌던 보험상품을 직접 고르고 보장기간, 보험료 납입기간, 특약 등도 직접 설계하는 등 보험을 DIY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개편을 하게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