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뺀 저칼로리 단백질 덩어리
‘동원 순닭가슴살’은 닭가슴살을 손으로 결대로 큼직큼직하게 찢어 만들어 육질이 살아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닭가슴살은 쇠고기보다 메티오닌을 비롯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 등 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닭고기는 껍질에 지방이 몰려 있기 때문에,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은 말 그대로 단백질 덩어리다. 닭가슴살의 껍질을 제거하면 칼로리는 낮아지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져 섭취한 단백질 중 체단백질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다.
또 껍질을 제거하면 기름기가 없어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며 소화흡수가 잘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과 채소를 함께 먹으면 채소의 비타민이 상승효과를 내어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완성할 수 있다.
‘동원 순닭가슴살’은 저칼로리 닭가슴살의 특징을 최재한 살려서 유지류(기름)을 첨가하지 않고 물담금 형태로 통조림을 가공하여 타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45%로 대폭 낮췄다. 135g 한 캔에 94kcal이다.
더불어 최소한의 맛내기 부재료(조개 야채 엑기스 등)만을 사용해 닭가슴살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샐러드 외에 카레나 볶음밥, 무침 등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바로 먹어도 좋다.
방부제 없이도 안전하게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통조림으로 만들어져 변질 등의 걱정 없이 여름 휴가철 식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김성용 동원F&B 식품BU장은 “동원 순닭가슴살은 기존 닭가슴살에서 느끼는 특유의 퍽퍽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육질을 결대로 손으로 찢는 방법을 채택하여 식감을 개선했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며 “이를 통한 샐러드뿐만 아니라 닭가슴살을 활용한 건강하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