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데이,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소셜 플러그인’ 서비스 시작

NHN이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투데이가 ‘소셜 플러그인 서비스’를 시작하고 컨텐츠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정보 유통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17일 NHN에 따르면 이번 기능 추가로 이용자들이 인터넷 서핑 중 좋은 콘텐츠를 찾았을 때 해당 페이지에 표기된 ‘미투’ 버튼을 눌러 모아보는 메뉴에 노출시킬 수 있고 같은 페이지를 미투한 사람들과 의견을 교환할 수도 있다.

가령 미투 버튼이 설치된 페이지에서 공감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 경우 이용자는 한번의 클릭으로 해당 내용을 친구들에 공유할 수 있다.

해당 내용은 이미 익숙한 미투데이 포스트 형태로 친구들에게 전달되며 이렇게 전달된 모든 포스트들은 미투버튼을 설치한 사이트의 공식 미투데이 계정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블로그나 외부 사이트 운영자들은 홈페이지에서 미투데이 소셜 플러그인을 손쉽게 설치 할 수 있다. 타 SNS 소셜플러그인의 경우 소셜 플러그인을 설치했더라도 누가 내 포스트에 미투를 했는지 어떤 포스트에 대해 피드백이 발생했는지 파악하기 힘들었지만 미투데이 소셜플러그인은 이 모든 활동을 설치자의 미투데이 계정에 남김으로써 방문자의 피드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현재 주요 기업체 웹사이트 20여 곳에서 우선적으로 미투데이 소셜 플러그인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고 있다. 해당 기능이 도입된 사이트는 미투를 통해 컨텐츠를 미투데이 이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시킴으로써 사이트의 이용자 방문과 참여를 늘릴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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