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까지 단계적으로 7000명 증원 계획, 내년 3월까지 우선 약 1800명의 신규 복지인력 현장 배치
지난 7월, 정부와 한나라당은 당정 협의를 통해 `복지전달체계 개선대책'을 확정, 발표했다. 앞으로 복지전달체계개선에 예산 2천400억원 투입하여 중복 수급을 방지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막기 위해 오는 2014년까지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을 7천여명 더 늘린다는 내용이었다. 이러한 방침에 맞추어 구체적인 시험 계획안이 드러났다.
행정안전부는 9월 30일, 지방자치단체 사회복지담당공무원 확충 시행지침을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했다. 이는 일선 현장의 복지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자치단체 사회복지 인력을 확충하기로 한 정부의 계획에 따른 것이다.
행안부는 사회복지전달 체계를 조기 구축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 9급 사회복지직공무원 채용시험을 별도로 실시하여 약 1,800명의 신규 복지인력을 내년 3월까지 현장에 배치하는 방안을 시,도와 협의하여 추진하게 된다. 응시 자격, 시험 과목, 선발 예정 인원 등 채용에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시,도별로 10월 중 시험공고를 실시하게 되며, 필기시험은 오는 12월 10일(토) 실시될 계획이다.
올해 초부터 사회복지직에 대한 증원이 부각되어 오면서 수험생의 기대감이 조금씩 커져온 가운데, 이러한 내용의 정부 대책이 온라인, 오프라인 신문, 기사 등을 통해 전파를 타면서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대한 수험생의 관심도가 매우 뜨겁다. 이러한 대규모 증원 계획으로 인해 일반행정 직렬을 포함하여 다른 직렬을 준비하고 있던 수험생들도 사회복지직으로 갈아타려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공무원시험 온라인교육전문 에듀피디는 수험가의 뜨거운 감자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복지직렬에 관련하여 다양하고 최신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2012년 수험생의 합격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신규 수강 회원을 대상으로 2012년 합격 대비 최신 강좌인 고병갑 강사의 ‘명품 사회복지학개론’ 강의가 오픈되며, 추가로 기초영어로 이름난 이형균 강사의 핵심 공무원 합격 대비 2012 파워영어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사회복지직렬 수강회원 전원에게 기초영어 완전정복으로 공무원 영어의 틀을 다질 수 있는 기초영어클리닉 강좌가 무료로 오픈된다.
위에 사회복지직 충원관련 이벤트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아직 고민하고 있거나 결정이 힘든 수험생들의 경우 한번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 에듀피디는 7,9급공무원, 10급공무원, 소방공무원, 세무, 관세공무원, 일반직전환시험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합격을 위한 최적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시험 과목 변경 및 시험일정 및 관련 내용은 에듀피디 홈페이지(www.edupd.com)에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상담문의: ☎ 1600-66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