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의 파리바게뜨는 창립 25주년을 맞아‘시크릿 케이크’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케이크 4.0 시대를
‘시크릿 케이크’는 바닐라 쉬폰과 초코 쉬폰, 바삭한 초코쿠키를 층층이 넣고 그 사이를 부드러운 우유푸딩으로 채운 뒤 겉을 신선한 생크림으로 감싼 제품이다.
SPC는 하나의 케이크로 다양한 맛과 질감을 줄 수 있어 케이크 4.0 시대를 연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베이커리 케이크 시장은 1세대 버터크림 케이크, 상큼한 과일과 신선한 생크림으로 맛을 낸 2세대 생크림 케이크, 유럽스타일의 3세대 무스케이크가 존재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양한 맛을 살린 파리바게뜨 ‘시크릿 케이크’는 여럿이 나누어 먹는 케이크의 특성상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에 진출해 있는 파리바게뜨 매장을 통해 선보여 해외에서도 케이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