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입력 2011-09-21 10:0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르노삼성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마케팅 인사이트 (Marketing Insight)’가 실시하는 자동차 품질 및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차량 보유자 및 구매 계획자(9만7356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7월 한달 동안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제품품질(초기품질, 내구품질, 상품성, 디자인), 서비스품질(영업만족도, A/S 만족도), 종합만족도(품질스트레스, 종합체감만족률) 등 총 8개 부문에 걸쳐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초기품질과 내구품질 문제점 수도 가장 적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총 8개 항목 중 6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객만족도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0년 연속 1위를 달성 한 것은 품질을 최우선시하는 경영철학이 이룬 쾌거” 라며 “2012년에도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통해 11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