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생 쌀 활로 모색을 위해 상호 협력
양사는 이날 MOU를 통해 어려운 쌀 시장 상황에서 미래 쌀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해 장성군이 최우선 정책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장성군 브랜드 쌀의 대외 경쟁력 강화 사업에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또 양사간의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유기농 생산을 통한 소비자 신뢰확보를 다각적으로 적극 지원, 주부체험단 모집 시식후기 인터넷 홍보 유도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성군 브랜드 쌀의 수도권 진출이 본격화될 것이며 국내 농업의 현실이 매우 어렵지만, 대표 브랜드쌀을 중심으로 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주부커뮤니티포털이 힘을 합쳐 추진한다면 ‘365 생’이 국내 대표 고품질 브랜드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성쌀의 인지도 향상 및 구매 유도를 위해 ‘365 생 프리미엄 쌀 체험단’을 10월 18일까지 공개 모집키로 했다.
‘365 생 프리미엄 쌀 체험단’은 장성쌀을 시식하고 그 후기를 인터넷에 게재토록 해 주부들의 장성쌀 인지도 향상과 구매 유도에 적극 활용하게 된다.
체험단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19일부터 10월 18일 기간중 주부커뮤니티포털 미즈(www.miz.co.kr)에 접속한 후 ‘365 생 프리미엄 쌀 체험단 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 응모하면 된다.
체험단은 응모자중 추첨을 통해 300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체험단은 시식 체험할 수 있는 365 생 프리미엄 쌀 1.5kg을 무료 공급받아 시식체험을 한 후 체험후기를 게재하면 된다.
체험단의 체험후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베스트체험단을 선발해 1등 1명에게 365 생 프리미엄 쌀 3포대, 2등 2명에게 2포대, 3등 3명에게 1포대를 경품으로 무료 증정하는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장성군 공동브랜드 365생은 365일 친환경의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담아 소비자에게 공급하겠다는 의미를 함축해 표현한 것으로 2008년에 쌀에 우선 적용하고 2009년 사과, 배, 감, 토마토 등 품목에 적용, 농협연합사업단을 통해 공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