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만도(060980)
만도는 현대차그룹 이외 GM, PSA, VW, BMW 등 해외 매출처 다각화, 전장부품 매출 확대 등에 따른 실적개선과 함께 글로벌 자동차부품업체로의 성장가능성이 부각될 전망이다. 또한 제품믹스 개선에 따른 수익성 향상, KCC의 보유 지분 311만주 블록딜 매각에 따른 오버행 이슈 해소, 낙폭과대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 등도 긍정적이다.
△유엔젤(072130)
무선인터넷, 지능망, 메시징, 위치기반 등의 통신종합 솔루션업체로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몽고, 멕시코, 브라질 등에 진출한 무선인터넷 선도업체다. 2008년을 정점으로 해외매출이 감소추세이나 기존 거래처인 Telkom Flexi(CDMA 1위) 외에 최대 통신사업자인 Telkom그룹의 GSM사업을 담당하는 Telkomsel에 지능망 공급계약을 체결한 인도네시아 및 브라질사업이 본격화되는 점은 긍정적이다. 또한 인도네시아에서 CBM(석탄층 매탄가스)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성공할 경우 자원개발 가치가 크게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닥
△성광벤드(014620)
2010년 하반기에 크게 증가했던 국내 EPC업체들의 해외수주물량 발주가 본격화되면서 하반기에도 양호한 수주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2011년 사상 최대 신규수주 달성과 함께 분기별 실적개선도 지속되면서 하반기에는 15%대의 수익성을 회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가 조정에 따른 저가 메리트 보유한 점도 긍정적이다.
△톱텍(108230)
나노화이버, 레이저가공, 태양광모듈 장비 등으로 사업다각화 추진중인데 향후 신규 수주모멘텀과 함께 양호한 외형성장이 기대된다. 특히 SMD가 2012년에도 공격적 설비투자를 계획중인데다 신사업부문도 본격 성장 국면에 진입할 예정이어서 실적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