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Q 전년比 매출액 ↑…영업이익 ↓

입력 2011-08-18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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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미르의 전설2’ 매출 반등, 전 분기 대비 위엔화 기준 4.2% 증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은 늘고 영업이익은 감소한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올 1분기부터 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함에 따라, 자회사 조이맥스와 위메이드 온라인을 포함한 8개 사의 연결매출을 공시했다.

2011년 2분기 위메이드는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288억 원, 연결영업이익 31억 원, 연결순이익 59억 원, △별도기준으로 매출액 196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 순이익 90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기준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0.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5.2%, 30.9% 줄어든 수치다.

2분기 중국 ‘미르의 전설2’ 매출은 치밀한 고객 중심 서비스와 마케팅을 통해, 전 분기 대비 위엔화(RMB) 기준 4.2%, 원화 기준 2.3% 증가해, 매출 반등과 동시에 성장 기대감을 조성했으며 7월과 8월 매출도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어 3분기 실적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고 위메이드 측은 밝혔다.

하반기에는 중국에서 미르의 전설3의 정식 상용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며, 9월 중 미르의 전설 시리즈의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대대적인 행사를 개최해, 폭발적인 인기와 동시에, 추가적 매출 증폭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일본 매출로 전 분기 대비 상승 추이를 보이는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하반기 중국 상용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지난 7월 상해에서 개최된 2011 차이나조이에서 대규모 부스 출품을 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온라인 RTS ‘아발론 온라인’ 역시 3분기 내 중국 상용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어, 신규 해외 매출원 확대와 동시에 균형 잡힌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는 자체 개발대작 ‘창천2’의 연내 정식서비스와 ‘네드’ 및 ‘고블린’ 등의 비공개 테스트가 순차적으로 계획돼 있고, 올 11월 지스타를 통해 탄탄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게임 서버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회사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의 자체 개발스마트 게임 ‘마스터오브디펜스’(가칭), ‘펫츠’(가칭), ‘리듬 스캔들’(가칭) 등도 스마트폰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런칭되며, 하반기 성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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