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뉴 308·뉴 308 SW 출시

입력 2011-08-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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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엔진 기술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e-HDi’ 채택으로 연료 효율성 높여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신차 ‘뉴 308’과 ‘뉴 308 SW’를 16일 출시했다.

푸조의 국내 수입사 한불모터스는 16일 서울 성수동 푸조 서비스센터 옥상 고객 라운지에서 뉴 308, 뉴 308 SW 출시 행사를 가졌다.

뉴 308과 뉴 308 SW는 기존 308이 가진 핵심 요소인 코너링, 접지력, 실용성을 그대로 유지하되 스타일과 디자인 그리고 기술에서 진일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환경 효율성 강화’를 전면에 내건 푸조 308은 혁신적인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e-HDi 기술을 채택했다. 특히,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주행을 시작하는 3세대 스톱 & 스타트 시스템으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없앴다. New 308은 1리터당 22.6㎞의 연비를 내고, 1㎞당 119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뉴 308에는 전자제어형 변속기와 1.6 HDi 엔진이 장착돼 1750rpm의 낮은 회전수에서 최대토크 27.5kg·m의 성능을 낸다. 3600rpm에서는 최대출력 112마력의 힘을 낼 수 있다.

CUV 자동차인 뉴 308 SW는 절제와 우아함을 추구하면서도 실용성을 강조했다. 특히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모듈러 시트는 실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모듈러 시트를 통해 상황에 따라 트렁크 공간과 차량 공간을 자유롭게 배치시킬 수 있으며, 최대 2149리터까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넓이 1.68㎡의 파노라믹 글라스루프를 통해 탑승객들에게 최상의 시야와 빛을 제공한다.

뉴 308과 같이 3세대 스톱 & 스타트 시스템의 e-HDi엔진이 장착돼 1리터당 연비가 21.2㎞에 이른다. 1㎞당 이산화탄소는 127g을 배출한다.

뉴 308과 308 SW의 가격은 각각 부가세를 포함해 3190만원과 3390만원으로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책정됐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는 “푸조의 친환경 기술 e-HDi는 연료 효율성, 스타일, 개성, 친환경성의 4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모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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