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 도시락 버리고 '올레뮤직' 새단장

입력 2011-08-09 10:2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T와 KT뮤직은 기존 음악사업 서비스 브랜드인 '도시락(dosirak)'을 통합브랜드'올레뮤직(olleh music)'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례는 KT가 그룹경영을 선언한 이후 그룹사에서 ‘올레(olleh)’ 브랜드를 사용하는 첫 번째다.

KT측은 확변하고 있는 음악 콘텐츠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이동전화 음원사업 중심에서 컨버전스토털뮤직서비스로 변화를 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KT는 ‘올레 혜택존(zone.olleh.com)'과 온라인 콘텐츠장터인 ‘올레마켓’ 등에서 제공되던 음악서비스를 KT뮤직에서 담당하도록 해 그룹 내 음악서비스를 일원화 하도록 했다. 기존 도시락 음원서비스 사용자들은 올레뮤직으로 이름만 바뀐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또 KT뮤직은 올레뮤직 론칭에 맞춰 소셜차트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셜차트는 음악유저들이 직접 음원을 추천해 만들어지는 음악차트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추천한 음악들이 즉각적으로 반영한다는 특징이 있다.

더불어 유무선 음악플랫폼환경도 정비해서 기존 윈도우기반 PC 뿐만 아니라 구글 크롬환경, 맥PC에서도 음악감상, 음악다운로드, 영상재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KT뮤직은 이번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올레뮤직을 소개합니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포인트를 받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선물 당첨여부는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또한 트위터 연동 런칭 축하메시지 이벤트, 둘째달 무료 음악감상권 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