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지난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8660억원, 100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22.7%, 17.6%씩 상승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LG생활건강의 매출액은 2005년 3분기 이후 24분기 연속,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26분기 연속 성장세를 기록하게 됐다.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 시대를 연데 이어 2분기 영업이익도 1000억원을 넘어서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 등 전 사업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고르게 성장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1월 인수를 완료한 해태음료는 생산라인 및 영업조직 정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써니텐, 썬키스트 등 주요 제품들의 영업이 개선돼 2분기 매출맥과 영업이익이 607억원, 40억원을 기록해 인수 전 6년간의 연속적자를 벗어났다.
생활용품사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665억원과 22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9%, 18.8%씩 성장했다. 바디케어 카테고리가 신규브랜드 ‘온:더바디’의 빠른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70% 성장했고, 지난 1분기 1위 자리에 오른 ‘샤프란’은 시장점유율을 44%로 확대했으며 유니참의 생리대 매출도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꾸준한 신장세를 보였다.
화장품사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126억원, 47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1%, 8.0% 씩 증가했다. 프리스티지 화장품 ‘후’와 ‘숨’이 각각 12%, 39% 성장했고, 지난해 8월 출시된 천연허브화장품 ‘빌리프’는 국내 백화점 매장(9개)뿐 아니라 영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음료사업의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2869억원, 31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46.1%, 34.7%씩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