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etoday.co.kr/pto_db/2011/07/600/20110725_0000000029.jpg)
‘집밥의 힘’ 앱은 아이를 똑똑하고 건강하게 키우는 음식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자녀들의 건강을 생각해 식약청에서 개발한 저염식 레시피를 제공하며 각 음식의 열량과 나트륨 함량 정보를 알기 쉽게 표시해준다.
선명한 사진으로 사용자가 조리과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저염식 건강 레시피 중에서 마음에 드는 식단을 터치해 필요한 재료만 골라 쇼핑리스트에 따로 저장할 수 있다. 실제 장보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입 품목에 대해서는 구매완료 표시나 편집기능을 제공한다. 또 자신이 직접 만든 음식을 사진 촬영하고 메모를 남길 수 있어 자신만의 요리 앨범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집밥의 힘’은 SBS스페셜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과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2-집밥의 힘’에서 방송이 된 내용을 토대로 출간한 베스트셀러이기도 하다. ‘집밥의 힘’ 앱은 베스트셀러 ‘집밥의 힘’(SBS제작팀 지음/리더스북 출판/정가 1만5000원)도서의 전문은 물론 저염식 건강 레시피와 함께 올바르게 집밥을 먹을 수 있는 지침이 담겨있다.
한편 ‘서바이벌 노트’는 여름철 자녀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앱이다. ‘서바이벌 노트’는 도서 ‘거의 모든 재난으로부터 살아남는 법’ (웅진리빙하우스 출판/정가 1만4000원)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일상적인 사고에서부터 모든 재난상황까지 필요한 대처 방법을 알려준다.
재난 상황이나 장소에 따라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태그 검색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통화버튼 한 번만 누르면 긴급구조를 요청할 수 있어 실제 재난 상황에서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