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通通) 라운지'에서 자유롭게 회의와 도서를 열람하고 있는 보령제약그룹 직원 모습
‘통통(通通) 라운지‘는 통할 통(通)자를 두 번 겹쳐 직원간, 부서간, 회사간에 활발하고 효과적인 소통이 잘 이루어지는 회사, 통통 튀는 창의적 혁신을 주도하는 회사, 내실 있는 통통한 회사를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으로 보령인의 소통의 창, 쉼터, 지식창고로 마련된 공간이다.
본사 2층 전체를(약 800㎡) 리모델링해 조성된‘통통 라운지’는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도서관과,
멀티 회의실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 언제나 향긋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 바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후규 보령제약그룹 전략기획실장 상무는 “통통라운지는 소통하는 보령인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아이콘이자, 창의력이 경쟁력인 미래경영환경을 주도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그룹은 체계적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혁신 주도인력을 발굴·육성하고 있다. 전임직원의 참여 문화를 정착시키고, 경영혁신위원회(2005~2007), 프론티어(2007~2010), 빅뱅팀(2008~2009), Champion팀(2007~현재) 등 전담혁신 추진 조직의 체계적인 관리 아래 창의와 소통의 기업 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