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까지 국내외 네티즌 대상으로 최고 인기 배우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야후! 코리아가 오는 8월 16일까지 ‘서울드라마어워즈 2011’의 최고 인기 배우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드라마어워즈(Seoul International Drama Awards)는 시청자와 스타가 하나 돼 전세계 TV드라마를 소재로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국제적인 드라마 페스티벌로, 야후! 코리아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5개국에서 출품된 드라마의 출연 배우들을 대상으로 최고의 인기 배우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를 4년째 독점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투표는 다음달 16일까지 약 한 달간 야후!가 진행하는 프로모션 사이트(kr.promotion.yahoo.com/sda2011) 에서 진행된다. 각 나라별 남자 배우와 여자 배우 각 1명씩에게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 일어의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어 아시아권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세계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온라인 인기투표에는 현빈(시크릿 가든), 이승기(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장근석(매리는 외박중), 박유천(성균관 스캔들), 옥택연(드림하이), 차승원(아테나: 전쟁의 여신), 고현정(대물), 신민아(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배수지(드림하이), 하지원(시크릿 가든), 수애(아테나 : 전쟁의 여신) 등 국내 배우를 포함해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5개국의 남녀배우 총 115명이 후보로 선정됐다. 각 국가별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배우들에게는 '네티즌 인기상'이 수여된다.
최종 결과는 SBS 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8월 31일 시상식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