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부터 7월 7일까지 모집한 ACE 2기는 컴퓨터 부품 및 조립 PC에 높은 관심과 열정을 가진 150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지원했고, 최종 10명이 선정됐다.
ACE 2기는 1박 2일 일정의 캠프를 통해 6주 간의 ACE 활동에 앞서 아수스 Z68 마더보드와 HD6850 DCU 그래픽 카드 그리고 아수스 브랜드에 대한 소개 및 ACE 프로그램, DIY PC 조립 체험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캠프에는 성황리에 활동을 수료한 1기 우승자 백재안 학생을 비롯 1기 ACE 들이 모두 참여해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양 기수 멤버가 2인 1조를 이뤄 조립 PC 체험을 함께하며 노하우를 전수하고, ACE로 활동했던 지난 경험들을 공유 및 멤버 간의 친목도모를 위한 팀 빌딩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캠프를 시작으로 이번 ACE 2기는 DIY PC 상식과 고급 정보를 배우고 체험하며 1기 멤버의 가이드, 아수스 멘토와 함께 PC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한다. 아수스 P8Z68-V 마더보드의 독자적인 기술과 특징 들을 체험하고, 다양한 학교와 전공에서 모인 만큼 아수스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학업 관련 프로그램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 미션과 게이밍, 오버클럭킹 체험 뒤에 개인 PT로 6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아수스 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1기 ACE 활동과 ACE 2기 모집으로 아수스 ACE 프로젝트에 대한 전국 대학생들의 관심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10인의 2기 ACE 멤버와 앞서 ACE 활동을 경험한 1기 ACE들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 6주간 아수스 브랜드 제품과 조립PC의 매력을 두 배로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