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車'가운 피서지로 GO~!

입력 2011-07-05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완성차업계, 휴가철 고객 유혹이벤트 '풍성'

▲현대차는 전시장 방문 고객 및 7월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00가족(1인 4매, 총 6000명)에게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제공하는 여름휴가철 이벤트를 펼친다.

7, 8월은 여름 휴가 시즌이다. 가족 단위로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날씨만큼 뜨거울 때다.

이에 완성차업계는 휴가철을 앞두고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이니 만큼 이벤트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진다. 콘도 이용권에서부터 에어컨 무상점검 서비스까지 각양각색이다.

차를 사는 고객들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다. 비슷한 모델이라도 어떤 혜택이 있는 지 꼼꼼히 살펴본 후 차를 구매하면 훨씬 이득이다. 완성차업체들은 고객을 끌어들이고, 고객들은 혜택을 이용하면서 ‘윈윈(Win-Win)’ 효과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여름 휴가철을 목전에 둔 7월. 국산차와 수입차업체들이 선보이고 있는 풍성한 여름휴가철 프로모션 및 이벤트에 대해 살펴보자.

▲기아차는 7월 포르테ㆍ쏘울ㆍ프라이드를 구입한 고객들을 위해 전국 31개 사계절 콘도 이용권 및 영화예매권 증정, G마켓 쇼핑지원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 서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산차 '워터파크 초청부터 펜션 무료이용권까지'= 국산차업계에선 현대기아차를 필두로 여름휴가철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는 7, 8월 두 달간 '2011 해피썸머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오는 30일부터 8월9일까지 총 3곳에 오토캠핑장을 개장해 현대차 고객 250가족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4인용 텐트, 버너 등 캠핑 용품도 무상으로 렌탈 지원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체험할 수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쏘나타 하이브리드 탐험대' 이벤트도 개최한다. 오는 8일부터 8월31일까지 운영되며, 추첨된 50명의 고객들에게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1박 무료 숙박을 지원한다. 또 7월 신차 구매 고객 대상으로 1500명을 추첨, 워터파크 '캐리비안베이' 입장권도 증정한다.

기아차는 7월 포르테, 쏘울 구입 고객에게 전국 31개 호텔 및 콘도 등 숙박시설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 콘도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 오피러스와 모하비 보유 고객에겐 2박3일 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2011 썸머 호텔 패키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첨된 고객에겐 제주 해비치 호텔이나 부산 파라다이스 이용권을 받는다. 총 160명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8월28일까지 사용가능하다.

한국GM은 7월 한 달간 쉐보레 올란도 구매 고객 2명에게 미국 올란도 가족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갖는다. 또 라디오 프로그램에 '쉐보레 관련' 사연을 올려 선정이 되면 역시 올란도 가족여행 상품권과 올란도 차량 1대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선 10만원 상당의 제주도 렌터카 및 주유권을 제공한다.

쌍용차 역시 70명 고객들을 추첨해 4인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펜션 무료 이용권을 증정하는 '쿨 바캉스 이벤트'를 7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또 로디우스 등 일부 모델 한정으로 휴가비도 지원한다.

▲푸조의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주 동안 ‘2011 푸조 하계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푸조 서비스센터에서 한 정비사가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수입차업게, '무상점검 서비스는 기본, 호텔 수영장 초청 이벤트까지 풍성'= 수입차업체들도 7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푸조의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2주 동안 '2011 푸조 하계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15개 푸조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관리 대상은 여름철 특별 관리가 필요한 37개 항목이다. 에어컨, 엔진오일 등이다.

이와 함께 에어컨 가스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충전가능하며, 각종 부품과 액세서리, 공임 비용은 10% 할인된다.

한국닛산도 약 3주 간의 일정으로 여름휴가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닛산 여름 캠페인'이라는 이름으로 지난달 27일 시작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서비스 대상은 뉴 알티마 플러스, 무라노, 뉴 로그 플러스, 등을 포함한 닛산의 전 모델 구매 고객이다. 무상점검과 함께 장마철 필수 체크 용품인 와이퍼 부품, 엔진오일 첨가제 등을 10% 할인된 가격에 교체 가능하다. 또한 관련 액세서리 역시 10%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 역시 여름휴가철 고객 잡기에 한창이다.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쿨 썸머 드라이브'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재규어랜드로버 홈페이지에 있는 퀴즈를 풀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겐 워커힐 호텔 리버파크 수영장 이용권을 시작으로 재규어 랜드로버 골프 우산, 비치볼 등을 제공한다. 또 워커힐 수영장 내에 레인지로버 모델을 전시해 고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한국토요타는 지난달 15일부터 1주일 간 진행됐던 렉서스 CT200h 고객 시승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연장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기간을 연장시킨 것. 시승이벤트의 이름은 'CT200h 앙코르 드라이빙 페어'다.

또한 이번 시승이벤트 기간 렉서스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겐 탱고공연 등의 쇼룸콘서트와 간단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혼다코리아는 국내 누적 판매대수 4만대 돌파를 기념 및 여름휴가철을 맞아 7월 한 달간 어코드 구매 고객에게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휴가비를 지원한다. 또 3D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 무상장착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혼다코리아 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으론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1등에겐 차세대 스쿠터 PCX 또는 46인치 스마트 TV가 제공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