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은 지난달 20일에 출시한 장제비 마련 보험상품 ‘가족사랑준비보험’이 2주만에 1만7000건 판매되며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생명이 지난 2주간 체결했던 신계약 5만7000건 가운데 30%에 해당할 만큼 높은 비중이다.
대한생명의 ‘가족사랑준비보험’은 매달 3~5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내면 사망시 1천만원을 보험금으로 받아 유가족들이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소액 상속자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보험대상자가 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생명보험상품으로 할부판매 개념인 상조서비스 회사들의 상조부금과는 성격이 다른 점이 특징이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가족사랑준비보험은 보험료 납입횟수에 상관 없이 약정한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점이 기존 상조부금과는 다르다”면서, “상장사인 대형 금융회사로서의 재정 안정성과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 인프라 등이 기존 상조회사들과 차별화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