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끼마루타 이어 2위 고수
현대자동차가 5월 인도시장 점유율이 20%에 육박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5월 한 달간 인도에서 3만1123대를 판매했다.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하며 점유율 19.5%를 기록했다.
이는 현대차의 인도시장 점유율 중 가장 높은 수치다. 지난 4월의 19.3%보다 0.2%포인트 상승했다.
인도시장 1위는 일본 스즈끼와 현지업체 합작사인 스즈끼마루타가 차지했다. 시장 점유율은 48.3%을 기록했다. 2, 3위는 현대차와 타타(10.2%)가 차지했다.
현대차는 1~5월 누적점유율에서도 17.7% 점유율을 가져가며 2위를 고수했다.
반면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이 큰 업체들은 인도시장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이어갔다. 폭스바겐(5.5%), 포드(4.3%), GM(4.0%), 도요타(2.4%) 등은 한 자릿수 점유율을 벗어나지 못했다.
한편 현대차 i10는 5월 한 달간 1만1538대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이 됐고, i20(7370대), 쌍트로(6675대)가 그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