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LG 베스트샵’ 매장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로 제공한다. LG전자 모델이 서울 마포구 염리동 'LG 베스트샵'에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를 보여주고 있다. (LG전자)
LG전자는 20일 ‘LG 베스트샵’ 전 매장의 진열 제품의 정보를 QR코드로 확인하는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m.lge.co.kr)를 열었다고 밝혔다.
고객이 ‘LG 베스트샵’ 매장에 방문해 상품 가격표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웹사이트에서 제품 정보 및 동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정보 제공 제품은 LG전자의 25개 주력 제품군 274개 모델이다.
모바일 웹사이트는 제품 체험 동영상을 제공한다. 소비자가 시네마 3D TV·홈씨어터·냉장고·김치냉장고·에어컨·드럼세탁기·스타일러·스마트폰 등 제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고객은 모바일 웹에서 LG전자 광고모델(김태희·정우성·원빈·신민아·고소영·장동건·이나영·송중기)의 스마트폰 배경화면·광고음악 벨소리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Social Networking Service) 연동 기능이 있어 각 제품에 대한 의견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
한웅현 LG전자 한국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QR코드 연동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스마트 환경에 맞는 플랫폼 구축에 한 발 앞서게 됐다”며 “고객과 쉽게 소통 할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확대해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