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온라인에서는 어떤 영상이 화제일까?
함께 만드는 동영상 뉴스 Tagstory 핫이슈 영상을 통해 6월 첫째 주(6월3일~6월9일) 이슈를 알아본다.
1위는 슈퍼스타K2 출신 가수 장재인의 홍대 길거리 공연이다. 최근 신곡 ‘장난감 병정들’을 들고 정식 데뷔를 마친 장재인은 데뷔 후에도 꾸준히 길거리 공연을 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는 라이브 기타 연주와 더불어 직접 현장에서 CD를 판매하기도 한다. 홍대 길거리에서 기타 연주와 함께 선보이는 그녀의 라이브 공연은 사람들의 응원과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녀의 음악관을 엿볼 수 있는 멋진 공연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2위는 최근 보크 오심으로 화제가 된 LG와 한화의 경기 영상이다. 8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LG와 한화의 경기. 9회초 2사 3루에서 3루주자 정원석은 홈스틸을 시도했고 태그 아웃됐다. 한화 코칭스태프는 LG 투수 임찬규의 보크를 지적하며 강력히 항의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결국 경기는 6:5 LG의 승리로 종료되었고 한화 팬들은 오심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경기 종료 후 영상을 통해 명백한 심판의 오심이었음이 밝혀졌고 현재 심판은 모두 징계를 받은 상태이며 한화는 제소를 포기한 것으로 일단락되었다. 그러나 한화 팬들에게는 경기의 승패가 바뀔 수도 있었던 중요한 결정이었던 만큼 억울하고 아쉬운 경기로 기억될 것이다.
3위는 배우 김사랑의 광고 촬영 현장 영상이다. 해당 광고는 교원 L&C 웰스 정수기 CF로 총 9개 시리즈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이번 광고는 김사랑이 가진 건강한 섹시함이 드러날 수 있도록 강조하면서, 건조한 듯 느끼한 내레이션의 대비가 웃음을 자아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첫 촬영은 ‘걸레질’편으로 일상 생활에서 지치게 만들 수 있는 걸레질 동작을 프레시(fresh) 체조로 바꿔준다는 내용인데 김사랑의 상큼한 이미지와 건강미를 잘 연결시켰다는 평이다.
4위는 ‘반값 등록금’ 촛불집회 현장 영상이다. 지난 3일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대학생과 시민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반값 등록금’ 공약 이행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여대생이 취재진에게 “일을 3개나 해도 등록금을 벌 수가 없다”며 울음을 터뜨려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10일 오후에도 대규모 집회가 예정되어 서울 도심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한편으로는 광화문 곳곳에서 반값등록금 촛불집회를 반대하는 집회도 열려 그 갈등은 점점 더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열애 사실을 공식으로 인정한 배우 남상미, 이상윤 커플의 동반 입국 현장, 총장실을 점거한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이태원 프리덤 패러디 영상, 장기하와 얼굴들의 신곡 ‘그렇고 그런 사이’ 뮤직비디오 등이 핫이슈 영상으로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