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우 "'고객제일'이 우리은행의 DNA"

입력 2011-06-10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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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순우 우리은행장과 직원 대표들이 10일 오전 회현동 본점에서 성공적인 경영 혁신 추진을 위해 핸드 프린팅을 통해 ‘경영 혁신 성공 다짐 서약식’을 하고 있다.(우리은행)
이순우 우리은행장은 10일 “‘고객제일’과 ‘현장경영’이 우리은행의 혁신 DNA로 자리 잡아 글로벌 리딩뱅크로 도약하자”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이날 회현동 본점에서 열린 ‘새로운 전진을 위한 경영혁신 선포식’에서 “오늘 경영혁신 선포식을 통해 경영혁신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2011년 경영목표를 달성하자”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날 행사에서 ‘자산클린화와 영업기반 확보’, ‘기업금융활성화와 내실성장’, ‘글로벌 리딩뱅크 도약’ 이라는 중장기 목표를 단계적 로드맵으로 설정했다.

또 이를 빈틈없이 실천하기 위해 올해를 ‘경영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과 현장 중심의 경영혁신 방안’을 추진한다고 선포했다.

우리은행 경영혁신 방안은 영업과 조직, 인사·연수 ·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현지화 전략)·기업문화 등 5개 부문 10대 혁신 방안에 대한 세부추진 과제로 이뤄져 있다.

특히 상품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상품조직 통합과 영업 우대 인사 정책 등 고객을 최우선으로 섬기고 영업을 중시하겠다는 이순우 은행장의 경영 철학이 적극 반영됐다.

이 행장은 취임 직후 효율적인 조직운영과 고객중심의 영업조직을 만들기 위해 지난 2개월간 ‘경영혁신 태스크포스팀(TFT)’을 신설 운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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