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뉴스]초대 작가전... ‘말, 생성과 진화’ 3일부터 등

입력 2011-06-03 07: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작가 장동문의 작품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서울경마공원 내 마련된 복합 문화공간 갤러리 마당에서 3일부터 26일까지 2011년 초대 작가 전시전 ‘Creation and Evolution of Horse’을 개최한다. 2011 한국마사회 갤러리 마당 초대전의 첫 번째 주인공은 국내외에서 말 그림으로 유명한 장동문 작가다. 해마다 꾸준히 신작들을 선보이는 장동문 작가는 말을 주인공으로 차분한 색조로 표현한 작품 30여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표작 ‘역주’에 등장하는 군마는 한 몸처럼 뒤엉켜 달리는 힘찬 말발굽 소리를 화면 밖으로 쏟아 내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품격 있는 말 문화 보급과 예술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는 실력있는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가 5명을 선정해 6월부터 10월까지 작가별로 4주씩 전시할 예정이다.

=정기용 기수, 일요일 하루 5승 기염

서울경마공원의 차세대 리딩자키 정기용 기수가 지난 29일 일요경마 11경주중 5개 경주를 우승하며 물오른 기승술을 뽐냈다. 정기용 기수는 지난 일요경마인 29일 3경주에서 ‘퀸비’에 기승해 첫 우승을 차지한 후 4경주(미스터캡틴), 5경주(야전사령부), 9경주 (싱싱캣), 10경주(천하장사)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5승을 거뒀다. 한편, 정기용 기수는 올해 현재 207전 37승, 2위 21회로 복승률 28.2%를 기록해 기수 다승부분 3위를 달리고 있다.

=한국마사회 ‘80일간의 청렴일주’행사 시행

한국마사회(회장 김광원)는 오는 8일부터 9월25일까지 ‘80일간의 청렴일주’ 행사를 갖는다. ‘80일간의 청렴일주’는 쥘 베른의 ‘80일간의 세계일주’에서 교육명칭을 차용한 것으로 청렴 담당부서 직원이 약 80일에 걸쳐 현장부서를 방문하여 강도 높은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주입식 청렴교육을 탈피하여, 청렴의식 함양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교환을 함으로써 기업 청렴문화를 키울 예정이다.

=해피빌 전면 인조 잔디광장 조성

마사회는 서울경마공원은 해피빌 전면에 3개의 인조잔디 광장을 조성했다.경마관람을 위해 딱딱한 바닥에 돗자리를 깔고 앉던 경마팬들은 앞으로 보다 편안한 관람 환경 속에서 경마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각 잔디광장은 가로 28m, 세로9m(252㎡)의 규모로 한꺼번에 많은 경마팬이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하고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마사회 서비스팀 관계자는 “금번 인조 잔디광장은 다양한 계층의 경마팬들의 요구에 부응한 것으로 특히, 가족단위 경마팬들의 방문이 많아질 것이다”라고 전망을 밝혔다.

=제13회 ‘KRA 계좌발매 고수선발대회’ 개최

마사회는 고객감사행사로 제 13회 KRA 계좌발매 고수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17일부터 7월10일 4주간 진행된다. KRA계좌회원으로 기간 중 계좌발매기를 이용하여 40경주 & 8만원 이상 마권을 구매한 고객(단, 기간 중 탈퇴회원 제외)이면 참여가능하고 별도의 응모 절차 없이 지원가능하다. 시상은 본상, 특별상, 행운상 3부문으로 본상과 특별상은 총 환급액 상위 순으로 선정되고 행운상은 무작위 추첨이 이루어진다. 개인 성적은 매 경마일 경마종료 후 홈페이지 조회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하절기 간소복 착용’ 시행

마사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정부정책에 부응하고 고유가 극복을 위한 에너지 절약 운동에 동참하고자 ‘하절기 간소복 착용운동’을 시행한다. 간소복 착용(노타이·노자켓)의 경우 체감기온이 2도나 감소하여 냉방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사회의 ‘하절기 간소복 착용운동’은 지난 2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 시행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