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美시장서 첫 안드로이드폰 출시

입력 2011-06-01 10:16수정 2011-06-01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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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께 버라이존 통해 LTE스마트폰 출시예정

▲팬택이 북미시장에 첫 출시한 안들오디프노 '크로스오버'
팬택이 글로벌 스마트폰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팬택은 오는 5일(현지시각) AT&T를 통해미국시장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크로스오버(Crossov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는 팬택이 미국시장에 선보이는 첫번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일본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출시한 안드로이드폰이다.

‘크로스오버’는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의 취향에 맞춰 고안된 스마트폰이다. 스포츠시계를 떠올리게 하는 디자인에서 액티브하고 Sporty한 느낌을 살렸다. 팔각형의 검은색 바디에 노란색 실선을 넣고, 전원키와 펑션키를 스톱워치의 버튼처럼 상단 좌우에 고무 재질 버튼으로 위치시켰다. 레포츠에 맞는 튼튼함과 스마트폰 다운 첨단의 스타일을 모두 담았다. ‘크로스오버’라는 이름도 이처럼 두 분야에 걸쳐있는 특징을 반영해 붙여졌다.

특히 이 제품은 기존 메시징폰을 사용하다가 처음 스마트폰을 접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미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쿼티키보드를 장착해 문자메시지, 이메일, 웹서핑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 3.1인치 풀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600MHz의 CPU, 3백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추고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제품의 아웃도어 콘셉트에 맞춘 칼로리 계산기, 지도, 운동 스케쥴러 등의 기능이 담긴 올스포츠(AllSport) GPS라는 애플리케이션도 기본탑재했다.

팬택 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팬택은 국내시장에서 국내 2위 스마트폰 메이커로서의 기술과 자신감을 쌓았다. 일본에 이어 거대시장인 미국에 ‘크로스오버’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보이며 이제 본격적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아갈 계획”이라며, “연내에 다수의 스마트폰을 추가적으로 선보여 해외시장에서도 스마트폰 메이커로서 팬택의 브랜드가치를 재고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팬택은 보급형 제품인 ‘크로스오버’를 선보이는데 이어 연내 해외 시장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도 선보일 예정이다. 하반기 5종 이상의 스마트폰을 내놓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스마트폰 메이커로서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며 7월에는 미국 1위 사업자인 버라이존을 통해 LTE(4세대 이동통신) 스마트폰을 공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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