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난 한해 지속가능경영 활동 내역 및 성과를 공개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의 부제는 'Reaching out and touching hearts'으로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따뜻한 금융을 추구하는 KB국민은행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KB국민은행이 2010년 한해 동안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울여온 노력을 ‘변화’, ‘가치창출’, ‘지속가능한 사회’ 등 세개의 핵심영역으로 구분하고 핵심영역별 세부 이슈들에 대해 질의응답(Q&A)형식으로 주요 내용들을 담아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01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 가이드라인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정확하고 객관적인 내용의 수록 여부를 점검하기 위해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의 제3자 보고서 검증을 실시했다.
이러한 결과로 KB국민은행은 GRI Level중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해 보고서의 국제적인 신뢰성을 확보했다.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작년에 이어 두번째 발간되는 것으로 2010년 보고서는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주요 이슈와 성과를 구분해 수록함으로써 이해관계자들이 보다 쉽게 주요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경제적인 성과창출 뿐만 아니라 모범적인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대한민국 대표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