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브랜드가치 삼성 23위, SKT 49위

입력 2011-06-01 07:09수정 2011-06-01 07:1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브랜드파이낸스 '톱 500 통신 사업자 브랜드' 발표

삼성전자 휴대전화 사업부문의 브랜드 가치가 전 세계 통신사업자 중 23위로 평가됐다.

1일 브랜드컨설팅업체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톱 500 통신 사업자 브랜드(Top 500 Telecom Brands)' 자료에 따르면 삼성전자 휴대폰 부문은 50억 달러로 2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이 27억 달러로 49위, KT와 LG유플러스가 각각 24억 달러(55위), 9억600만 달러(89위)로 상위 100위권 내 국내 4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 세계 통신사업자 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기업은 영국의 보다폰(Vodafone)으로, 평가액이 306억7400만 달러에 달했다. 또한 미국의 AT&T와 버라이즌(Verizon)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