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뮌헨서 냉장고 신제품 런칭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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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런칭행사에서 LG전자 모델이 614리터 대용량에 에너지효율 'A++'등급인 유럽향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지난 26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기자단·딜러·업계 관계자 100 여명을 초대해 614리터 대용량에 에너지 효율 ‘A++’ 등급인 고효율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신제품(모델명: GS9166AEJZ)은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와 고효율 단열 기술을 적용해 유럽 에너지 효율 ‘A++’을 획득했다. 유럽의 양문형 냉장고 중에는 최고 등급이다.
소비전력이 385 킬로와트(kWh)로 기존 ‘A’등급에 비해 40%이상 절감돼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은 연간 65kg으로 줄었다.
614리터의 대용량 크기로 문 쪽 아이스메이커의 두께는 기존대비 약 5센티미터(cm) 줄이고 내부 선반의 길이는 약 7센티미터(cm)를 늘려 실사용 용적이 14% 늘어났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제품 내부에 제균 및 탈취 필터를 적용해 박테리아가 99.9% 제거되는 등 위생이 강화됐다.
LG전자는 내달 초 독일을 시작으로 네덜란드·그리스·스페인·이태리·오스트리아·영국·프랑스·체코·스웨덴 등 유럽 주요 국가에 출시할 예정이다.
신문범 LG전자 HA사업본부 해외마케팅담당 부사장은 “유럽 냉장고 시장은 대용량·고효율을 빼놓고 승부할 수 없다”며 “LG전자는 앞선 기술로 프리미엄 제품 지속 선보여 까다로운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