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 골든라거' 출시 61일 만에 2000만병 돌파

입력 2011-05-26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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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해 출시 '카스 라이트' 판매 속도 앞질러

오비맥주의 신제품 ‘OB골든라거’가 파죽지세다.

오비맥주는 지난 3월 24일 출시한 ‘OB 골든라거’가 출시 61일만에 판매량 2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웰빙 바람을 타고 출시 79일 만에 2000만병을 넘기며 돌풍을 일으킨 ‘카스 라이트’의 판매 속도를 크게 앞지르는 수치다.

카스 라이트가 지난해 1000만병 돌파까지 45일이 걸린 데 비해 OB 골든라거는 37일(3월24일~4월 28일)로 기록을 단축해 초반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오비맥주는 올 3월 24일 첫 선을 보인 OB 골든라거의 돌풍은 시판 전부터 예고돼 왔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시노베이트 코리아가 출시를 앞두고 실시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 평균 10명 중 7명꼴로 OB골든라거를 구매하겠다는 의향을 밝혔다. 반면 시판중인 대부분 다른 맥주들에 대한 구매의향은 30~40%대 정도였다.

OB골든라거는 11명의 브루마스터가 4년간 매달려 연구했고, 국내 최초로 100% 골든몰트(황금맥아)와 독일 아로마 호프를 사용해 재료부터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시켰다. 또한 한꺼번에 많은 맥아를 고르게 로스팅하는 타워 몰팅 공법으로 맛의 깊이와 균질성을 확보했다.

오비맥주는 골든라거의 초반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최근 인기 배우 공유를 OB 골든라거의 모델로 발탁, “입안에서 3초만 음미 해주십시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맥주 자체의 '맛'을 강조하는 광고에 나섰다. 또한 OB 골든라거를 앞세워 프로축구 K리그 신생팀인 광주FC를 공식 후원하고, 소비자 대상 시음 이벤트를 확대하는 등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판촉활동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장인수 오비맥주 영업총괄 부사장은 “OB 골든라거가 깊이가 다른 풍부한 맛과 한 차원 높은 기술력으로 입맛 까다로운 요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출시 초기부터 서울과 수도권, 광주 지역 등을 중심으로 매우 고무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면서 “과거 대한민국 부동의 1위 브랜드였던 ‘OB’에 대한 추억과 향수까지 더해지면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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