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누들

120칼로리 녹두 당면 제품으로 칼로리가 낮아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뚜기‘컵누들’은 기존 컵라면(4.2Kcal/g) 대비 칼로리가 23.8%(3.2Kcal/g) 낮은 제품으로 밀가루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녹두 당면으로 찰지고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이다.
치킨, 쇠고기, 마늘, 콩나물, 가쓰오, 참깨, 김치 등 다양한 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매콤한 맛, 우동맛, 김치맛 3가지 맛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했다.
오뚜기는‘컵누들’출시 8년째를 맞아 디자인을 산뜻하게 리뉴얼 하고, 피부에 좋은 콜라겐을 100mg 첨가, 나트륨 함량을 줄이는 등 제품개선을 이루었으며, 최근에는‘미친 몸매’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슈퍼모델 장윤주를 광고모델로 기용하여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3월 3일부터 전파를 타고 있는 오뚜기‘컵누들’TV CF는 최고의 몸매를 자랑하는 슈퍼모델 장윤주의 이미지와 깔끔한 영상, 웰빙 이미지의 제품인 컵누들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파를 탄지 2개월 지났지만, 여전히 네이버와 유튜브, 장윤주 팬클럽, TV 광고포탈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달 11일부터 컵누들 브랜드 사이트(www.cupnoodle.co.kr) 및 트위터를 개설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좋은 친구로서 컵누들 제품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다양한 정보(개인 식단 짜기, 10일간의 다이어트 플래너 등)를 소비자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간편함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칼로리가 낮은 면류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제품개선을 기본으로 광고, 현장 프로모션,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컵누들 브랜드 위상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