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전분기 대비 소폭 하락, 전년 동기 대비 상승
SK커뮤니케이션즈 1분기 영업이익 3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5% 상승했다고 18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27억으로 집계됐다.
SK컴즈에 따르면 국제회계기준(IFRS)에 근거한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0.1% 감소했지만 전년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전년동기 대비 17.5% 상승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됐으나 전년동기에 비해 1.9% 소폭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디스플레이 광고 256억원, 검색 89억원, 콘텐츠 외 기타 매출 247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광고는 전분기 대비 15.3%감소했으나 전년동기 대비 45.4% 늘었다. 검색 또한 전년동기 대비 12.4% 성장했다.
자회사 SK아이미디어를 제한 SK컴즈 별도 재무재표를 기준할 경우에는 총 매출 598억 원, 영업이익 51억 원, 당기순이익 49억 원으로 나타났다.
SK커뮤니케이션즈 송재길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대표SNS 싸이월드 및 네이트 검색 등에 근거해 탄탄하고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시장 변화 선도 및 다각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