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해운대서 스마트뱅킹 영업점 개점

입력 2011-05-11 1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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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은 글로벌 씨티은행의 미래형 은행 영업점 모델인 스마트뱅킹 영업점 부산 1호점을 해운대구 우1동소재 해운대중앙지점에 개점했다고 밝혔다. 기존 영업점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뱅킹 영업점(Smart Banking Branch)은 씨티그룹의 차세대 영업점 모델이다.

스마트뱅킹 영업점의 핵심은 고객으로 하여금 본인이 직접 각종의 편리한 채널(모바일, 인터넷, 영업점의 미디어월 등)을 살피게 한다는 점이다.

과거의 영업점이 고객과 직원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둔 개념이라면, 스마트뱅킹 영업점은 고객 위주로 셀프서비스된 정보가 제공되는 개념이다. 이를 위하여 스마트뱅킹 영업점은 미래지향적인 실내 디자인과 종이 없는 은행 영업점을 지향하는 서비스 환경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한국씨티은행 하영구 은행장은, “부산지역 은행 중에서 최초로 스마트 뱅킹 영업점을 소개하게 되어 영광이며, 최대 규모 스마트뱅킹 영업점을 부산에서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부산 지역 고객들이 저희 스마트뱅킹 영업점을 거래하시면서 즐거움을 느끼시고, 한국씨티은행을 ‘은행 그 이상의 은행’으로 생각해 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은행 출입구에는 ‘미디어월 (Media Wall)’이라는 대형 LCD 패널이 배치되어 뉴스, 날씨, 환율, 금융시장 등의 정보가 전달된다. 특히 해운대중앙지점에는 다른 지역의 씨티은행 영업점과 차별화되는 46인치 LCD 16개로 구성된 대형 LCD패널이 설치되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점 내부의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Interactive Media Wall)’에서는 방문자가 관심있는 정보를 ‘터치’하여 보다 상세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영업점 내부에 설치된 ‘서비스 브라우저 (Service Browser)’에서는 한국씨티은행이 제공하는 각종 은행상품과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터치’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이처럼 고객이 소지하고 있는 모바일장비와 컴퓨터 그리고 영업점에 비치되어 있는 미디어월 및 서비스 브라우저를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은 ‘워크벤치 (Workbench)’라는 곳에서 은행 상품을 가입하거나 본인 계좌 정보를 조회하는 등의 금융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업점 직원과 연결되어 상담을 비롯한 각종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국씨티은행은 향후 신설, 이전, 리모델링되는 영업점에 동 스마트뱅킹 영업점을 적용할 계획이며, 씨티은행 전 영업점 표준 모델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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