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주기업도시 ‘넥스폴리스’는 충북 충주시 주덕읍, 가금면, 이류면 일원 충주기업도시 사업지구 내 4차분 토지를 분양한다고 11일 밝혔다.
분양 용지는 일반형 단독주택용지 194필지,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3필지, 공동주택용지 6필지, 주상복합 용지 2필지, 주차장용지 13필지, 정류장용지 1필지, 종합 체육시설용지 2필지 등이다.
추첨방식은 필지별로 신청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합이 없을 경우 단독신청인을 공급대상자로 결정한다. 미신청 필지는 추첨 장소에서 1회에 한해 재추첨을 실시한다.
신청일 이후 일반형 단독주택용지, 주차장용지, 정류장용지, 종합체육시설용지는 별도의 공고절차 없이 계약일 이후 수의계약으로 전환한다.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공동주택용지, 주상복합용지는 추후 재공고를 통해 공급한다.
상업용지 125필지, 문화시설용지 1필지는 일반경쟁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쟁입찰 방식은 입찰보증금(입찰예정금액의 5%이상)을 지정계좌에 납부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필지별로 공급예정금액 이상의 최고금액 응찰자(단독응찰포함)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금액의 최고금액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즉석에서 추첨으로 공급 대상자를 결정한다.
신청 및 신청금 납부는 5월 31일~6월 1일 오후 2시까지며 추첨은 6월 1일 2시 이후 진행하며, 계약일은 6월 9일~10일이다.
충주기업도시는 포스코건설, 임광토건, 현대엠코 등의 주요 기업이 입주 예정에 있어 지가 상승이 예상되는 지역으로 6개 기업도시 중 사업진척도(공정률 75%)가 가장 빠르다. 중부내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 등이 지나는 내륙 교통의 요충지다. (문의 1544-8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