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소비자 보호의 모든 것 담았어요”

입력 2011-05-02 1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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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들이 금융상담 및 민원처리⋅분쟁조정 등 사후 피해구제와 금융회사의 영업행위 감독 등 모든 금융소비자 보호업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백서가 나왔다.

금융감독원은 2일 '금융소비자보호 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작년 민원⋅분쟁이 7만2169건으로 전년보다 6.2% 줄었고, 금융회사의 소송 제기 건수도 작년보다 29.5% 줄어 1167건에 그치는 등 소비자보호 성과를 내고 있지만, 아직 금융소비자 보호 제도 및 금감원의 소비자보호 서비스 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있다는 의견이 일부 제기됐다”며 백서를 발간한 이유를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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