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무전기 활용 및 외부활동 많은 경우 '추천'
모토로라 모빌리티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성능의 폴더형 아이덴(iDEN) 단말기 모토로라 i686(Motorola i686)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PTT(Push-To-Talk) 무전 기능으로 사용자는 다른 PTT 지원 단말기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통화 및 메시지 전송이 가능하며, 무전통화 중에 연락처나 일정 정보 등을 교환할 수 있다. 또 한층 향상된 PTT기능으로 무전 통화를 일반 전화 통화로 전환해 대화를 계속하거나 상대방 또는 본인이 전화를 받지 않을 때 문자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튼튼한 단말기를 필요로 하는 사람은 물론, 외부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이 제품은 고무외장 처리로 편안한 그립감을 갖췄으며, 뛰어난 통화 품질 제공과 소음제거를 위한 듀얼마이크를 장착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통화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또 스테레오 블루투스2 무선 기술을 적용해 핸즈프리로 간편하게 통화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문자 메시지를 메신저 스타일로 정렬해서 보여줘 친구, 가족들과 편리하게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또한 플래시를 지원하는 2백만 화소 카메라와 GPS를 내장해, 사용자는 촬영한 사진에 위치정보를 추가할 수도 있으며, PTT 무전 기능을 통해 사진을 간편하게 무전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뮤직 플레이어 등 다채로운 기능이 지원된다.
모토로라 i686은 5월 중순부터 KT 파워텔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