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전임직원 ‘스마트 오피스’ 실시

입력 2011-05-02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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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기반 컴퓨팅으로 보안 기능 대폭 강화

▲사진은 자신의 집에서 스마트오피스를 통해 사무를 처리하는 장면.
삼성SDS는 컨버전스 시대를 이끌어 가는 글로벌 종합 IT서비스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ICT서비스업의 특성을 반영한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오피스’를 1일부터 전 임직원(약 1만여명)을 대상으로 시행에 들어갔다.

삼성SDS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인 스마트오피스가 가능하게 된 배경은 자체적으로 구축한 서버기반컴퓨팅(SBC) 덕분이다. SBC는 PC에서 수행 중인 모든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하는 혁신적인 PC 사용 방식이다. 모든 업무용 자료는 서버 안에서만 저장돼 외부로 유출이 불가능하다.

SBC도입으로 개인용PC와 업무용PC의 환경이 완벽하게 분리됨에 따라 그 동안 문제점으로 지적돼 왔던 보안 기능도 대폭 강화돼 개인용PC로는 문서를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됐다는 것이 삼성SDS측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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