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30일 오전 9시부터 NH카드의 선결제 서비스 등 대고객서비스를 정상화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농협은 "그동안 NH카드의 정합성 검토로 대고객 관련 일부 서비스가 지연됐으나 내일부터 서비스를 정상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청구 및 출금 작업에 영향을 주는 결제조건 변경(일시할부 변경, 할부기간 변경, 리볼빙) 관련 서비스는 데이터 안전성 확보를 위해 계속 제한된다.
농협은 "거래내역에 대한 복구는 완료됐으나 데이터량 과다로 정합성 검증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협 관계자는 "여러 가지 크로스 체킹을 하기 위해 시간이 다소 필요하다"며 "그러나 오래 걸리지는 않고 며칠 안에 결제조건 변경 서비스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