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24일 저녁 7시 20분 똑 소리 나는 탤런트 김정난이 진행하는 생활건강상품 전문 프로그램 '김정난의 살림짱'을 선보인다.
'살림 초보들도 고수가 될 수 있다'는 콘셉트의 '김정난의 살림짱'은 살림 고수 김정난이 살림 초보 홍성보, 한성희 쇼호스트에게 그녀만의 비법을 전수하는 독특한 구성으로 진행되는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이다.
특히 '살림 고수 VS 살림 하수'란 코너를 통해 살림 고수(김정난)와 살림 하수(홍성보, 한성희 쇼호스트)의 살림법을 동시에 비교해 봄으로써, 재미와 정보를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첫 방송인 24일 저녁 7시 20분엔 독일 명품 액체 세탁세제 ‘퍼실’(6만9800원)을 판매한다. ‘퍼실’은 프로테아제, 아밀라제 등 5가지 파워효소를 통해 오염물질을 말끔히 제거하고, 인체에 무해해 주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이만욱 롯데홈쇼핑 방송부문장은 “제품을 팔기에만 급급한 방송은 이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고 판단해, ‘김정난의 살림짱’과 같은 고정적인 쇼퍼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며 “추후 이와 같은 고정 프로그램을 늘려 나갈 예정이며,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재미 있는 방송을 만들어 즐거운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