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피자는 지난 12일 베트남 하노이 2호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미스터피자 하노이 2호점은 총 430m²(130평) 규모의 5층 신축 건물이다. 1,2,3층은 120석 규모의 매장홀, 4층은 주방, 5층은 창고로 사용된다.
미스터피자는 하노이 2호점이 베트남 최대규모의 빈컴백화점과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는 카페거리에 인접한 번화가로 상가가 밀집해 있고 유동인구가 많아 성공적인 고객 확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해 1월 오픈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하노이 1호점은 부유층 주거단지이며 베트남 최대 규모 백화점이 인접해 있는 신시가지 지역 수혜를 얻었다. 미스터피자는 한류 열풍과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으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미스터피자는 이번 하노이 2호점 오픈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호점과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더불어 미스터피자는 베트남 유수의 은행, 기업체 등과 제휴를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주복 미스터피자 대표는“이번 2호점 오픈은 미스터피자가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동남아시아로 본격 진출하는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며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미스터피자는 지난 2001년 중국을 시작으로 2007년 미국, 2010년 베트남에 진출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북경, 천진, 상해 등지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LA 1개, 베트남 하노이에 2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등 총 23개의 글로벌 매장이 성업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