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뉴란타' 中시장서 5년간 400억 매출 예상

제약 전문 유통업체와 판매 제휴 계약 체결

대웅제약의 '뉴란타'가 올해 초 중국내 시판허가를 받은데 이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최대 제약전문 유통업체와 판매 제휴계약을 체결, 연 매출 1000억원대의 중국 제산제 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제산제란 위산의 작용을 억제하는 약이제이다.

대웅제약은 "최근 중국과 인도 등 아태지역 13개 국가에서 4000여명 이상의 제약 유통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인비다와 '뉴란타'의 중국 판매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올 하반기부터 중국에서 판매될 이 제품의 매출은 향후 5년간 중국 판매가 기준으로 약 400억원에 달하고 2016년이후 연간 2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특히 이번 계약에서 '뉴란타'의 중국내 공동판매권(co-promotion)을 확보, 현재 구축중인 현지 영업망 활용을 통한 직접 마케팅도 활발히 벌여 매출을 극대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종욱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에 파트너가 된 인비다사는 체계적인 시장분석, 전략 및 계획 등의 전문성에서 뛰어나고 중국 유통체계에 대한 정보 및 노하우 등의 경험도 매우 풍부하다"며 "이번 계약체결로 자사의 중국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연간 1100억원 규모로 추정되는 중국 제산제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에 있다.

한편 인비다는 아스트라제네카와 로슈, 사노피 아벤티스 등 세계적인 규모의 다국적 제약사들과 제휴를 맺고 있을 정도로 아태지역의 제약전문 유통업체로 정평이 나있는 회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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