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후레쉬’, BI 리뉴얼로 젊음 콘셉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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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는 11일 카스의 대표 브랜드인 ‘카스 후레쉬’의 BI(Brand Identity)를 더 젊고 활력 넘치는 이미지로 교체해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마케팅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1994년 ‘카스 후레쉬’ 출시 이후 BI 리뉴얼은 이번이 5번째다.
새 디자인은 기존 제품의 맛과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카스 후레쉬’ 브랜드만의 ‘톡 쏘는’ 제품 특성과 ‘젊음, 활력, 신선함’의 이미지를 보다 강화했다.
특히 전체적으로 빛을 강하게 뿜어내는 듯한 은색 방사형 배경을 돋보이게 해 ‘카스 후레쉬’의 고유 속성인 ‘톡’한 느낌과 젊음의 무한한 성장을 강조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상무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좋은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더욱 젊고 신선한 이미지로 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스’는 한국야구위원회, ㈜엠비씨스포츠와 함께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선수 통합 포인트 제도인 ‘카스 포인트’를 도입해 프로야구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이외에도 뮤직, 비주얼 아트 등 젊은 층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