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이 고객들의 신용정보를 해킹당한 현대캐피탈에 대해 특별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현대캐피탈은 10일 42만명의 고객정보와 1만3000여 고객의 프라임론패스 번호와 비밀번호가 해킹됐다고 밝혔다.
사건 초기에는 고객 성명,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휴대전화 번호 등이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으나 추가 조사 과정에서 대출상품인 프라임론패스 고객의 번호와 비밀번호가 유출된 사실이 추가로 파악됐다.
이 회사는 비밀번호가 해킹된 것으로 추정되는 고객들에게는 전화, 이메일을 통해 해킹 사실을 알리고 패스 재발급을 권유하고 있다. 대출 신청이 들어오면 휴대전화 번호로 다시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황유노 부사장은 "지금도 전체 시스템을 확인하며 추가 정보유출 여부를 파악 중"이라며 "추가 피해 가능성이 있어 정보가 유출된 고객의 숫자를 현재로선 확정지을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개인신용정보 해킹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거의 두달 간 정보유출사실을 알지 못한 것은 심각한 문제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11일 카드 담당 및 정보기술(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책반을 구성해 특별검사에 나서기로 했다.
금감원은 특별검사반을 현대캐피탈에 파견해 IT감독기준 준수 여부 등 보안시스템을 살펴보고 범죄ㆍ사고 가능성 등이 없는지를 점검하기로 했다.